가상통화

가상통화 – deadeyedoll.com경제 키워드 트렌드 · 금리인하 기대감 · 금리인하 시점 · 금리인하 전망 · 연내 금리인하 · 금리인하 횟수 · 통화 정책 전환 · 일본은행 금리 · 비트코인현물ETF.

가계수지

GS칼텍스, 한국화학연구원과 CCU 협력… 친환경 전환 속도 ↑

카지노 :

GS칼텍스가 한국화학연구원과 탄소 포집·활용(CCU) 사업 협력을 통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(친환경 전환) 추진 속도를 높인다.

ai 투자 : GS칼텍스는 17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한국화학연구원과 CCU 사업 협력 및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(MOU)을 맺었다. CCU 기술 개발, 인프라 점검 및 상용화 가능성 검토 등에 협력하는 게 핵심이다.

CCU는 사업장에서 배출된 이산화탄소를 포집하고 화학적·생물학적·광물화 등의 전환 기술을 통해 연료 및 화학물질 등 부가가치가 높은 다양한 탄소화합물을 생산하는 기술이다.

GS칼텍스는 수소 첨가, 촉매 활용 등 화학적 전환 기술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휘발유, 경유, 항공유 등 연료 및 석유화학 기초 원료 등 화학물질로 전환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. CCU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화학연구원의 CCU 기술 검증 및 상용화 검토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.

세계 각국은 CCU 기술에 대한 경쟁력 확보 및 시장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. 한국은 지난 1월 ‘이산화탄소 포집·수송·저장 및 활용에 관한 법률’을 제정해 법제적 기반을 마련했다. 미국, 유럽연합(EU), 캐나다, 일본 등 주요국들도 CCU 산업 육성을 위해 연구·개발(R&D) 투자 등 제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.

김정수 GS칼텍스 전략기획실장은 “이번 협약을 통해 CCU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속도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CCU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예정”이라고 말했다.

머니S에서 읽기